3:1:15
package TESTA;
public class Sub implements SuperA,SuperB {
public void Do() {
SuperB.super.Do();
};
}
package TESTA;
public interface SuperA {
default void Do() {
System.out.println("SuperA");
}
}
package TESTA;
public interface SuperB {
default void Do() {
System.out.println("SuperB");
}
}
package TESTA;
public class Do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ub S = new Sub();
S.Do();
SuperA A = (SuperA)S;
A.Do();
A.DoA();
// A.DoB();
}
}
extends 뒤에 여러개가 있으면 그 여러개는 인터페이스라고 알수 있다,
인터페이스와 상속의 코드 연습형의 .완.성.형
[ 실전 ] 도서관 대여 프로그램을 만들어 봅시다 ^_^.
학습목표 : 클레스와 인터페이스를 같이 갈아 넣는 방법을 익히다.
이렇게 쓰다(아이 써) : extends SuperClass implement InterfaceClass : 앞에 익스텐즈를 쓰고 뒤에 임플리멘츠를 쓰다.
구동 목표 : 책이 순서대로 대여 되는 도서관 프로그램.
계념의 구조 : 책장에 반듯이 가장 왼쪽에 책을 넣고 가장 오른쪽으로 책을 꺼낼수 있다.
책을 꽃고 맨 앞의 책만 꺼낼수 있다. Queue 구조.
- Shelf(선반)을 상속 받아서 BookShelf로 기능을 “확장”하여 사용하고. Queue에는 기능이 있다.
코드의 구조 :
- 책의 정보를 저장할 공간이 shelf를 기반으로 ArrayList 구조로 구현 .
- Queue(큐) 인터페이스를 구현.
- Queue란 FIFO(First Input First Out)구조로 저장되는 방식 : 선입선출
- 선입선출이란 먼저 입력된 데이터가 먼저 출력되는것을 말합니다.(오래된 데이터부터 출력)
- Queue란 FIFO(First Input First Out)구조로 저장되는 방식 : 선입선출
- Shelf 클래스를 상속 받고 Queue를 구현합니다.
package library_A;
public class BookShelf extends Shelf implements Queue {
@Override
public void enQueue(String title) {
shelf.add(title);
}
@Override
public String deQueue() {
return shelf.remove(0);
}
@Override
public int getSize() {
return getCount();
}
}
package library_A;
public class BookShelfTest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Queue bookQueue = new BookShelf();
bookQueue.enQueue("토지1");
bookQueue.enQueue("토지2");
bookQueue.enQueue("토지3");
bookQueue.enQueue("토지4");
bookQueue.enQueue("토지5");
System.out.println(bookQueue.getSize());
System.out.println(bookQueue.deQueue());
System.out.println(bookQueue.deQueue());
System.out.println(bookQueue.deQueue());
System.out.println(bookQueue.deQueue());
System.out.println(bookQueue.deQueue());
}
}
package library_A;
public interface Queue {
void enQueue(String title);
String deQueue();
int getSize();
}
package library_A;
import java.util.ArrayList;
public class Shelf {
protected ArrayList<String> shelf ; // 상속을 받을수 있어요.
public Shelf() {
shelf = new ArrayList<String>();
// 생성자에서 맴버변수를 초기화 하듯이 aarrayList를 초기화 하는게 좋습니다 ^_^.
}
public ArrayList<String> getShelf(){
return shelf;
}
public int getCount() {
return shelf.size();
}
}
간단한 프로그램 만들기
조금더 구조를 분석하기는 내일 이어서
전문 용어
에러 메세지
학습 시간
캠 스터디
공부 모임
1)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
- 모르는것을 질문하거나
-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을 다른 분들의 블로그에서 참고하기 용도
2) 구루미 온라인 독서실
- 학습 시간을 관리 하거나 경쟁 하는 용도
온라인 강의 주소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'학습방법 > 데일리 미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30일차 ] 3:1:15 ~ 3:1:16 (0) | 2022.02.22 |
---|---|
[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9일차 ] 3:1:15 (0) | 2022.02.22 |
[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7일차 ] 3:1:15 (0) | 2022.02.19 |
[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6일차 ] 3:1:14 (0) | 2022.02.18 |
[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5일차 ] 3:1:01 ~ 3:1:13 (0) | 2022.02.17 |